본문 바로가기
오늘 방문수
어제 방문수
누적 방문수
무역 아이템 검색

최근 7일 통계

최근 댓글
포장 I 일반 · 컨테이너/컨테이너 일반 및 화물

FCL Cargo I full container load Cargo - 컨테이너 화물의 형태 -1

by ^___^ 2014. 3. 13.
728x90
반응형

FCL Cargo I full container load Cargo - 컨테이너 화물의 형태 -1

fcl cargo


FCL Cargo컨테이너 화물의 형태 중 하나로써 full container load Cargo의 줄임말이다.


수출자 1인의 화물만이 1개의 컨테이너에 로드되는 만재 화물을 말하며, 운송하는 과정 상 FCL 거래 당사자는 일반적으로 1명의 송화인(consignor)와 1명의 수화인(consignee)이 있다.


fcl cargo


1. FCL Cargo 수출자는 빈 컨테이너를 Door Order(수출자 앞마당까지 배송 주문) 하여 화물을 적입(stuffing)한다. 

2. 그리고 나서 적재된 화물은 운송되어  CY (컨테이너 야드 : container yard)에 도착한다

3. CY에 도착하고 나면 세관에 수출 수속을 거친 후 세관의 검사 후에 봉인(sealing)을 채운다.

4. 수출 신고를 마친 화물은 CY에서 대기하다가 컨테이너 터미널로 운송된다.

5. FCL Cargo는 대기하고 있는 선박에 각종 항만시설을 이용하여 선적된다.

6. 수입지에 화물이 도착하면 이를 운송회사가 직접 수입자의 점포나 창고까지 일괄 운송해 줄 수 있다.


이와 같이 FCL Cargo는 수출자의 문전에서 수입업자의  문전까지 화물을 운송해 주는 Door-to-Door Service가 가능하다.

혼재화물보다 운임률표(tariff rate ; freight tariff)상의 운임/ 항만사용료(WFG)/ 보세창고사용료/ 터미널사용료(THC) 등 운임부대 비용이 혼재 화물보다 저렴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FCL Cargo삭제 FCL삭제 컨테이너 FCL삭제FCL 컨테이너삭제full container load Cargo삭제 consignor삭제consignee삭제 FCL 화물삭제 운임률표삭제WFG삭제 보세창고사용료삭제터미널사용료삭제 THC삭제 freight tariff삭제혼재화물삭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