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부산항 컨테이너 전용부두 시설 현황(북항과 신항) - 부산항 시설 현황 2
: 부산항 북항과 신항의 부산항 컨테이너 전용부두 시설 현황은 다음과 같다.
부산항 컨테이너 전용부두 시설 현황 ('14. 6. 5. 기준)
구 분 | 자성대 (1, 2단계) | 신선대 (3단계) | 감만부두 (4단계) | 신감만부두 | 우암부두 | PNIT (1-1단계) | PNC (1-1,2단계) | HJNC (2-1단계) | HPNT (2-2단계) | BNCT (2-3단계) | |
---|---|---|---|---|---|---|---|---|---|---|---|
사업기간 | 1974~1996 | 1985~1997 | 1991~1997 | 1995~2001 | 1995~2014 | 1995~2006 | 1995~2009 | 2001~2009 | 2001~2010 | 2004~2013 | |
총사업비 | 1,084억원 | 2,226억원 | 4,724억원 | 1,781억원 | 535억원 | 1조746억원 | 3,881억원 | 4,118억원 | 5,108억원 | ||
운영개시 | 1978. 9 (피더:1996. 9) | 1991. 6 (1선석 : ’97.9) | 1998. 4 | 2002. 4 | 1996. 9 | 2006. 1 2010. 3 | 2006. 12(1-1) 2009. 6(1-2) | 2009. 2 | 2010. 2 | 2012. 1 | |
운영회사 | 한국 허치슨(주) | 씨제이대한 통운부산 컨테이너 터미널(주) | 부산인터내셔널 터미널(주) (1,2,4선석) | 동부부산 컨테이너 터미널(주) | - | 부산신항 국제터미널(주) | 부산 신항만(주) | 한진해운 신항만(주) | 현대부산 신항만(주) | 부산신항 컨테이너 터미널(주) | |
시 설 현 황 | 종업 원수 | 391명 | 537명 | 478명 | 345명 | - | 444명 | 618명 | 600명 | 618명 | 420명 |
부두 길이 | 1,447m | 1,500m | 1,400m | 826m | 500m | 1,200m | 2,000m | 1,100m | 1,150m | 1, 400m | |
전면 수심 | 15m | 15~16m | 15m | 15m | 11m | 16m | 16m~17m | 18m | 16m~17m | 17m | |
하역 능력 | 1,700천TEU | 2,000천TEU | 1,560천TEU | 780천TEU | - | 1,380천TEU | 2,730천TEU | 1,600천TEU | 1,600천TEU | 1,920천TEU | |
12년 실적 | 기존 홈페이지 자료와 변동없음 | ||||||||||
13년 실적 | 1,465천TEU | 1,745천TEU | 1,465천TEU | 1,033천TEU | 515천TEU | ||||||
접안 능력 | 5만톤급 4척 1만톤급 1척 | 5만톤급 5척 | 5만톤급 4척 | 5만톤급 2척 5천톤급 1척 | 2만톤급1척 5천톤급2척 | 5만톤급 3척 | 5만톤급 6척 | 5만톤급 2척 2만톤급 2척 | 5만톤급 2척 2만톤급 2척 | 5만톤급 4척 | |
부지 면적 | 624천㎡ | 1,170천㎡ | 727천㎡ | 294천㎡ | 182천㎡ | 840천㎡ | 1,202천㎡ | 688천㎡ | 553천㎡ | 785㎡ | |
CY 면적 | 335천㎡ | 804천㎡ | 384천㎡ | 153천㎡ | 156천㎡ | 384천㎡ | 416천㎡ | 283천㎡ | 213천㎡ | 388천㎡ | |
건물 면적 | 38천㎡ | 82천㎡ | 25천㎡ | 3천㎡ | 5천㎡ | 42.6천㎡ | 11천㎡ | 15.7천㎡ | 10.3천㎡ | 4.3천㎡ | |
CFS | 19천㎡ | 59천㎡ | 4.8천㎡ | 5.5천㎡ | - | 5.4천㎡ | 2.5천㎡ | 1.1천㎡ | 1.4천㎡ | 540㎡ (CIS) | |
철도 인입선 | 980m | 925m | 1,032m | - | - | - | 8선로 600~745m | - | - | 4선로 743m×4 | |
주 요 하 역 장 비 | ·C/C 14기 (13열 1기 15열 3기 18열 3기 20열 7기) ·T/C 33기 ·T/H 9기 ·R/S 5대 ·Y/T 78대 ·F/L 11대 ·샤시 337대 | ·C/C 15기 (16열 4기 18열 3기 20열 5기 22열 3기) ·T/C 42기 ·T/H 9대 ·R/S 6대 ·Y/T 84대 ·F/L 5대 ·샤시174대 | ·C/C 11기 (18열7기 22열 4기) ·T/C 30기 ·T/H 1대 ·R/S 8대 ·Y/T 54대 ·F/L 2대 ·샤시159대 | ·C/C 7기 (18열 4기 22열 3기) ·T/C 19기 - ·R/S 3대 ·Y/T 39대 ·F/L 1대 ·샤시 64대 | ·C/C 5기 (13열 5기) ·T/C 12기, ·R/S 2대, ·Y/T 25대, ·샤시 50대 | ·C/C 9기 (22열 9기) ·T/C 28기 ·T/H 4대 ·R/S 2대 ·Y/T 54대 ·F/L 7대 ·샤시 68대 | ·C/C 17기 (22열 9기 24열 8기) ·T/C 58기 ·R/S 3대 ·Y/T 130대 - ·샤시 203대 ·E/H 13대 | ·C/C 12기 (24열 12기) ·T/C 42기 ·R/S 3대 ·Y/T 96대 ·F/L 7대 ·샤시 213대 ·E/H 3대 | ·C/C 11기 (24열 11기) ·T/C 38기 - ·R/S 4대 ·Y/T 85대 ·F/L 5대 ·샤시 160대 ·E/H 2대 | ·C/C 8기 (24열 8기) ·T/C 38기 ·S/C 20대 ·R/S 2대 ·Y/T 10대 ·F/L 4대 ·샤시 50대 ·E/H 2대 |
※ 부두별 하역능력은 국토해양부 『제3차 항만기본계획』(‘11)을 기준으로 산정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TEU 국제터미날부산 북항 재개발 부산 신항 시설부산 항만 부산신항 부산포트부산항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부산항 면세점 부산항 물동량부산항 보관시설 부산항 북항부산항 빛 축제 부산항 시설부산항 신항 부산항 안벽부산항 야적잡 부산항 여객터미널부산항 접안시설 부산항 정박시설부산항 정박지 부산항 지도부산항 창고 부산항 축제부산항 컨테어너야드 부산항 크루즈부산항 평면도 부산항계획도부산항대교 부산항만공사부산항보안공사 북항 접안시설컨테이너 야드 자성대 부두신선대 부두 감만 부두신감만부두 우암부두 PNITPNC HJNC HPNT BNCT피더선 철도 인입선 접안능력부산항 부지 면적 부산항 CY부산항 CFS 5만톤급 2만톤급한국 허치슨(주)씨제이대한 통운부산 컨테이너 터미널(주)부산인터내셔널 터미널(주)동부부산 컨테이너 터미널부산신항 국제터미널 부산 신항만한진해운 신항만(주)현대부산 신항만(주)부산신항 컨테이너 터미널(주)
728x90
반응형
'해운 I 선박 · 항만 · 항로 > 항만|부산항'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산항 양산 ICD 시설 현황 (보관시설) - 부산항 시설 현황 6 (0) | 2015.11.04 |
---|---|
부산항 일반부두(감천항) 종합 시설 현황 - 부산항 시설 현황 5 (0) | 2015.11.04 |
부산항 일반부두(북항) 종합 시설 현황 - 부산항 시설 현황 4 (0) | 2015.11.02 |
부산항 TOC부두 시설 현황(북항과 신항) - 부산항 시설 현황 3 (0) | 2015.11.02 |
부산항 시설 종합 현황 : 부산항 신항, 북항 종합 시설 현황 - 부산항 시설 현황 1 (0) | 2015.10.3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