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소비자 특성 : 싱가포르 시장조사 -6 / (싱가포르 소비자 성향 및 관습 / 소비자 구매 선호도)
싱가포르 소비자 성향 및 관습
1. 기업인과 소비자 모두 제품가격에 대단히 민감.
1) 싱가포르는 전통적으로 중계 무역을 중심으로 발전
2) 저렴한 제품을 선호하는 중국인들의 소비행태 영향
3) 이민자 및 해외 파견근로자 역시 싱가포르의 내수 소비시장의 성장에 일조
2.얼리어댑터가 많고 첨단 전자제품에 관심이 높다
: 모바일기기, 스마트기기의 경우 세계최고 수준의 보급률을 자랑
싱가포르 소비자 구매 선호도
1. 브랜드 제품을 선호
1) 일찍이 자유무역정책을 채택하여 유명 브랜드의 시장진입에 문제가 없고 외국 브랜드에 대해 거부감을 보이지 않음.
2) 저렴한 제품을 좋아하지만 일류 브랜드는 비싼 가격을 주고도 기꺼이 사려고 한다. 역설적으로 비브랜드 제품은 제값을 받기 어렵다.
3) 브랜드의 기원 및 역사를 구매요소로 중요하게 여기므로, 로고가 강조된 제품보단 특수한 소재를 이용하거나 디자인이 특별한 제품을 선호
* 2014년 상반기에 발표된 유로모니터의 보고서는, 싱가포르의 소비층은 다수의 저렴한 브랜드보다는 브랜드 가치를 중심으로 한 소수의 제품 구매를 선호한다고 분석
2. 럭셔리 브랜드의 소비층이 높이 형성
1) 전세계 3위의 백만장자 비율로 인해 럭셔리 브랜드의 소비층이 높이 형성돼 있음.
*루이비통 경영자는 싱가포르가 국가 경영력 및 지역적 위치, 도시 계획 능력 등을 종합 평가하여 , 싱가포르가 다른 잠재 시장보다도 럭셔리 브랜드의 최고의 시장이라고 평가
참조 : KOT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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