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 클레임(Claim)의 제기 시한 - 1 :: 클레임 - 4
다음은 무역 클레임(Claim)의 제기 시한에 관한 내용이다.
무역 클레임(Claim)의 제기 시한
무역클레임의 제기시한은 일반적으로 매매계약서상에 '클레임은 물품 수령 후 7일 이내에 서면으로 제기할 것' 등과 같이 명확이 명시된다.
하지만 매매 계약서 등에 클레임 제기시한이 명시 되지 않은 경우에는 유럽과 미국의 상관례는 통상적으로 '물품 수령 후 상당한 기간 내(Within reasonable time)'에 클레임을 제기해야 한다.
여기서 상당한 기간(reasonable time)이란 것은 화물의 성질에 따라 검사하고 하자를 발견하는 데 소요되는 합리적인 기간을 의미한다.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물품수령을 하고 난 뒤 '지체없이 검사' 하고 '하자가 발견되는 즉시' 클레임을 제기해야한다. 다만 상법 제69조에 따라 하자를 즉시 발견할 수 없는 경우에는 물품수령 후 6개월 이내에 클레임을 제기해야한다.
만약 고의적하자의 경우에는 민법 제766조에 따라 물품 인수일로부터 10년 이내에 클레임을 청구할 수 있다.
무역 클레임(Claim)의 제기 시한무역 클레임의 제기 시한무역 클레임 제기 시한무역 클레임 제기클레임은 물품 수령 후 7일 이내물품 수령 후 7일 이내 물품 수령서면 Within reasonable time상당한 기간 내 화물의 성질합리적인 기간 화물 검사화물 검사 기간 상법 제69조상법 69조 민법 제766조민법 766조 물품 인수일물품 인수일로부터 10년 이내고의적하자 컴플레인 컨플레인claim 크레임 클레임뜻클레임 컴플레인뜻 complain클래임 클레임의종류 클레임 양식건설클레임 배상 컴플래인reclaim 고객클레임 클레임사례크래임 클레임회계처리클레임의해결방법 clame클레이파크 클레임이란블랙컨슈머 이슈 클레임관리대장컴플레인과클레임 클레임 뜻클레임 걸다 clame 컴플레임claim 클레임 컨플레인 고객클레임 무역클레임 페이팔 클레임소비자클레임 이베이 클레임위메프클레임 롯데백화점클레임g마켓클레임 홈플러스클레임아마존 클레임 보험클레임
'클레임 I 일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역 클레임(Claim) 해결 방법 - 1 : 당사자간 해결 :: 클레임 - 5 (0) | 2014.10.17 |
---|---|
클레임(Claim) 한국·미국 및 국제 협약에 따른 제기 시한 - 2 :: 클레임 - 4-1 (0) | 2014.10.17 |
무역 클레임(Claim)의 제기 절차 :: 클레임 - 3 (0) | 2014.10.16 |
클레임(Claim : 무역클레임)의 종류 (손해배상청구, 대금지급 거절, 대금감액요청, 화물인수 거절 등) :: 클레임 - 2 (0) | 2014.10.16 |
클레임(Claim)의 개념(무역클레임)과 발생 원인 :: 클레임 - 1 (0) | 2014.10.1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