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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네이사 시장조사 - 인도네시아, 인터넷 쇼핑 업체에 세금부과 결정 : 인도네시아 시장 조사 2
ㅇ 인도네시아 정부가 지난해 7월 온라인 판매에 대해 세금을 부과하기로 했던 계획을 실행하기로 했다고 발표
- 웹사이트나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이용해 판매를 하는 모든 온라인 소매 업체들은 세금과 분쟁해소를 위한 개인 정보, 사업정보를 제공하여야 함
- 정부는 외국 온라인 소매 업체에도 세금을 부과할 가능성을 검토 중
ㅇ 일반 소매업자들과 달리, 많은 온라인 소매 업체들은 매출세 또는 소득세 없이 성황리의 온라인 마켓에서 이익을 창출
- 인도네시아에서 영업중인 60%의 온라인 소매업체들이 세금을 내지 않았고, 매년 수만 조의 루피아(인도네시아 화폐 단위)에 달하는 거래가 비과세로 진행됨
ㅇ 인도네시아 E-Commerce 협회(idea = www.idea.or.id)는 정부가 어떻게 세금을 부과할 것인지 뿐만 아닌 온라인 마켓의 만족스러운 성장과 보안에 대하여서도 중점을 두어야 한다고 말함
- 컨설팅 업체 Frost and Sullivan에 따르면, 인도네시아의 전자상거래 거래는 2010년에서 2015년까지 연간 40.2%는 성장하여 6조 5천억 달러에 달하게 될 것으로 전망
- 전체 온라인 구매자의 27%가 블랙베리 메신저(BBM), 26%가 페이스북, 20%는 라자다(www.lazada.co.id)와 잘로라(www.zalora.co.id)와 같은 온라인 스토어, 그리고 나머지는 토코바구스(www.tokobagus.com)과 같은 온라인 포럼을 통하여 구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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