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해외시장 거래선 발굴 방법 - 해외시장조사 2
: 해외시장조사를 통해 한 제품의 시장성이 있는 목적시장이 선정되고 나면 다음과 같은 방식을 통해 거래선을 발굴한다.
해외시장 거래선 발굴 방법
구 분 |
주요 거래선 발굴 방법 |
자체 홍보물 |
자체적으로 홍보물을 제작하여 주요 잠재 고객에게 배포 |
국내(외) 발간 해외 광고매체 |
국내 발간 매체 - 한국무역협회(KIT) : <Korea Export>(연2회) <Korea Trading Post>(격주간) 등 - 대한무역진흥공사(KOTRA) : <Korea Trade & Business>(월간) <Korea Trade>(연 8회) 등 해외 발간 매체 - 미국 경제 전문지 <Wall Street Journal>등 - 영국 경제 전문지 <The Financial Time>등 |
해외 공공기관 이용 |
각국의 상공회의소 또는 수출입 기관에 거래 알선을 의뢰하는 (Circular Letter) 발송 |
사절단 및 전시회 이용 |
무역 사절단, 전시회 및 박람회 등에 참가 |
직접 방문 |
해당 지역 직접 방문 (우리나라 무역업계가 시장 개척을 한 주된 방법) |
인터넷 | 인터넷 홈페이지를 만들거나 인터넷을 통한 해외 바이어 발굴 |
해외시장조사 해외시장해외시장거래서발굴 해외거래발굴해외거래처 발굴 목적시장한국무역협회 KITWall street Journal
The Financial Time 해외 공공기관사절단 전시회 인터넷 홈페이지인터넷을 통한 해외 바이어 발굴해외 바이어 발굴 대한무역진흥공사Korea Trading Post Korea ExportCircular Letter 거래제의서
728x90
반응형
'국제 I 정세 · 해외시장 > 해외시장 일반'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50 클럽 (20-50 Club) - 해외시장 일반 (0) | 2022.12.08 |
---|---|
해외시장조사(Overseas Market Research) 방법 - 해외시장조사 1 (0) | 2014.08.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