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장조사 -작년(2013년) 중국 온라인 B2C 시장 1조8,851억 위안 기록 :: 중국시장조사 2
□ 중국 전자상거래연구센터에 따르면, 2013년 중국의 인터넷 소매시장 규모는 1조8,851억 달러로, 전년 대비 42.8% 증가. 이는 전체 사회소비품 소매 총액의 8.0% 차지
o 전자상거래 관련 주요 업체들은 톈마오(天猫), 징둥(京東), 쑤닝이거우(蘇寧易購), 야마쉰(亞馬遜中國), 텅쉰전자상거래(騰迅電商), 당당망(當當罔), 웨이핀후이(唯品會) 등
- 징둥(京東)의 매출액은 1,000억 위안, 전년 대비 40% 증가
- 쑤닝이거우(蘇寧易購)의 온라인 매출액은 218.9억 위안, 전년 대비 43.9% 증가
- 웨이핀후이, 이하오덴(1號店), 당당망의 매출액은 각각 104.5억 위안, 115.4억 위안, 63.3억 위안
o 2013년 중국의 전자상거래 B2C시장은 아래와 같은 특징을 보임
-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결합된 O2O 비즈니스 모델을 선호
- 전자상거래 기업이 모바일시장 점유 강화
- 전자상거래 기업이 금융서비스 업무를 개시
- 전자상거래 플랫폼 개방
o 2013년 중국 인터넷쇼핑시장의 지속 성장 원인은 아래와 같음
- 인터넷쇼핑 시장의 규범화로 인터넷쇼핑 사용자가 점차 증가
- 전자상거래 업체가 1, 2선 도시 시장 개척 후 3, 4선 도시로 진출, 전국으로 인터넷쇼핑시장 범위가 확대됨
- 2013년 모바일쇼핑이 인터넷쇼핑의 발전을 추진
o 2014년 인터넷쇼핑 시장규모는 2조7,861억 위안으로 예상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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